board02_04.jpg

가을 건강하게 보내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783회 작성일 16-01-01 16:22

본문

  
 

가을철 건강하게 보내기

 

산과 높은 하늘, 들녘의 아름다운 단풍의 소식과 황금들판을 보면서 긴 장마와 폭염가운데도 풍성한 열매와 수확 결실의 계절을 맞이 하게 되었다.

아침저녁으로 큰 일교차로 몸이 체온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감기에 걸리기 쉽다.

호흡기 질환은 외부에서 사기가 몸에 침입하면 정신적 육체적 피로한 상태에서는 사기가 등등하여 우리몸의 면역체계를 공격하면서 고열이발생하고 사진관절통이 발생.발열.오한. 해수. 인후통. 성사등의 증상이 일어나고 일부 균들은 혈행을 타고

 

감기가 걸리면 큰 질환이 될수 있음. 감기를 걸려서 면역을 증가하는 것도 좋다. 이와에 걸린감기.

급잡스런 온도변화 감기가 걸린다.

항상성. 면역력 자연 면역력을 기른다.

감기가 걸리면 편도선염부터 임파선이 붓는 다

진행이 되면 폐렴이 걸린다. 코 ·목구멍 ·기관지 등 호흡기 점막의 급성 염증성 질환이나 알레르기성 질환의 총칭으로서, 의사들이 사용하는 병명에 따르면, 급성비염(鼻炎) ·급성인두염(咽頭炎) ·급성후두염(喉頭炎) ·급성편도염 ·기관지염 ·인플루엔자, 그 밖의 바이러스성 상기도감염증(上氣道感染症) 등이 포함된다.

 

 들판서 노는 자매.jpg

 

이들 질환은 콧물 ·재채기 ·기침 ·발열이나 목이 아픈 증세 등 감기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는 공통점이 많아 이들을 통틀어 ‘감기’라 하나, 의학의 발달에 따라 원인이 확실한 것은 인플루엔자, 알레르기성 비염 등과 같이 독립된 병명으로 부르게 되었다.

 

또 증세가 약간 특이한 것은 급성비염 ·급성인두염 ·급성후두염 ·급성편도염 ·인두결막열 ·기관지염 등과 같이 주로 아픈 부위에 의한 병명으로 부르는 경향이 생겨, 현재 감기라고 하면 좁은 의미의 감기, 즉 보통감기(인플루엔자 외의 바이러스성 감기)를 뜻하게 되었다

 

 

1.감기는 조기에 치료한다.감기약을 먹으면 2주일이 걸리고 감기약을 먹지 않으면 14일이 걸린다.

 

2.감기를 걸리지 않기 위해 냉온탕도 좋은 방법이며 심폐기능을 올려 주며

방안의 온도를 높이지 않는다.

 

 엄마와 어린이.jpg

 

3.건조하면 점막이 건조. 물을 많이 마신다. 외부의 온도차를 너무 격하지 않게한다.

알러지 비염이 천식으로 이행이 된다. 적절한 관리를 한다. 역치가 낮아지지 않도록 한다.

탈감작방법을 사용한다. 서늘하게 생활하지 않는다. 추우면 면역력이 저하되어 감기가 몸에 들어온다.

 

4.수면을 충분히 한다. 편도선염은 수면이 부족할시 온다.

감기증상은 거담진해. 소염. 진정작용을 물이 한다.

 

5.감기호흡기에 좋은 음식 견과류. 은행. 호두. 잣이다. 견과류.호박등.

 

 노란빛 초원.jpg

 

6.알러지 비염은 환자수가 자꾸 증가하게 된다. 장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심폐기능을 향상시킨다.

비염천식은 염증의 치료이다. 천식의 초기에 잘관리하면 기관지 확장등으로 기질적 변화가 되지 않고 충분한 휴식과 면역력 원기를 올려주는 생활을 한다.

알러지 비염.  감기와 구별이 된다. 축농증으로 진행이 되기도 한다. 후비루. 가래기침을 하게 된다.

눈이 가렵다. 충혈되기도 한다. 콧물. 비색.코피. 건조성비염. 비후성비염. 호흡곤란 호흡곤란 집중력저하. 숙면방해. 구강호흡으로 편도선염. 구내염이 발생하고 구취가 나고 어린이들은 구강구조의 변화. 알러지의 원인 면역의 과민으로 지나친 육류를 통한 단백질 공급도 문제. 외부 첨가물의 과잉섭취로 몸이 민감해져 있는 상황에서 온도의 변화 먼지 화학물질 미생들등 알레르겐에 의하여 과민자극이 된다.

 

7.천식은 아토피성피부염과. 알레르기비염과 함께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으로 손꼽힌다. 3~4주 이상지나면 감기라기 보다도천식일 가능성있다.  수개월 정도 지속되며 야간에 심하다. 호흡곤란. 천명음이 발생한다.쌕쌕소리가 나고 가래로 가슴이 답답. 적당한 강도의운동이 필요하다. 무리하지 말것. 올림픽 메달리스트중 10%정도는 천식을 앓았던 경력이 있었던 사람이라합니다.박태환선수도 천식을 극복하고 정상에 선 수영선수입니다. 식욕부진. 두통. 권태. 피로. 고열을 동반하며 호흡이곤란해짐. 호흡이 빨라진다. 충분한 수면 면역력이증가된다. 규칙적인 운동. 과로.과음.흡연을 삼갑니다.

 

 건강과일3.jpg

 

8.감기예방을 위해 면역력을 증가.이물질. 휘발성이 높은 것을 피하고.

감기의 침투경로는 호흡기와 음식을 섭취하는 통로를 통하여 바이러스와 세균이 감염이 됩니다. 기침.객담등의 비말을 통하여도 전염된다.고열이 되면 소화기능이 같이 저하되므로 따뜻한 호박죽등 소화가 무난한 것을 섭취한다. 식욕도 저하된다. 과일.물등을 많이 섭취합니다.

실내정화 실내는 환기와 습도를 유지한다. 식물들을 기르거나 가습기등을 사용할수 있다.

습도로 곰파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체온이 저하될때 감기가 걸리기 쉬우므로 추위에 노출되지 않돌고 주위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